SNS 기자단
SNS기자단 추천여행지
경북 영덕 고래산마을 펜션 1박 2일 숙박 후기

0
187
우리 가족의 여름 휴가 첫번째 장소는 경북 영덕이였다. 고래산마을이라고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농촌체험마을로 저렴한 숙박비가 매력적인 곳이며 요즘같이 뜨거운 날 에어컨있는 시원한 숙소에서의 하루는 달콤한 휴식을 주기에 첫 휴가지로도 아주 만족스러웠던 후기를 써보려 한다.
영덕 고래산마을놀이체험장
주소 : 경북 영덕군 축산면 영축로 963
영덕 고래산마을은 펜션,캠핑,키즈카페,범퍼카,헬기체험 등 을 이용할 수 있는 농촌체험마을로 가성비 좋은 곳이다. 7인실 1박에 10만원 이니.. 요즘 같은 성수기에 어디가서 이렇게 저렴한 숙소를 이용할 수 있을까 싶다. ㅎㅎ 참고로 4인실,7인실, 10인실, 15인실이 있으며 4인실 7만원 7인실 10만원 10인실 15만원 15인실 20만원이다!
예전에 축산분교 였던 곳을 리모델링하여 현재는 축구장,캠핑장,펜션,키즈카페 등을 갖춘 곳으로 운영중인데 키즈카페는 1시간에 6,000원이나 펜션 등을 이용하면 50% 할인하여 이용할 수 있다.
우리 가족이 머물렀던 연어 7인실이다.
원룸형태로 되어 있으며 시설은 지어진지가 오래 되지 않아 나쁘지 않다. 창 밖으로 물놀이장이 보이고 가끔 헬기가 뜨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조금은 이색적인 경험을 한 곳이기도 하다.
펜션 내부를 둘러 보도록 하자. 큰 냉장고와 더불어 전자레인지,전기밥솥이 눈에 보이고 이불과 패드도 마련되어 있다.
냄비와 후라이팬 밥그릇 및 조리도구까지 갖추고 있는 곳이라 음식만 준비해가면 편안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영덕 고래산마을 되시겠다~
티비랑 티비다이가 조금 작은게 언발란스하지만 뭐, 여기까지 와서 티비를 볼 시간이 많진 않아서 크게 불편하진 않다. 있는게 어디냐며 ㅋㅋ
요즘 계속되는 폭염에 야외에서 장시간 있는 건 정말 미친 짓인듯.. 그래도 영덕 고래산마을에는 수영장도 운영을 하고 있는데 1시간 1만원이며 캠핑장,펜션 이용손님은 50% 할인 된 금액으로 이용을 할 수 있다. 그 외 범퍼카체험 5분 3천냥 10분 5천냥 헬기체험 1인 20만원 4인기준이던데 기회가 되면 헬기체험은 꼭 한번 해보고 싶단 생각을 해보았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수건과 샴푸,치약,바디 등~시설 관리 면에서도 나쁘지 않아 1박 2일 동안 머무르면서 불편함이 없었다.
영덕 고래산마을 캠핑장 모습이다. 나무그늘이 많지 않아 한 여름 캠핑은 힘들어 보인다. 예약제로 운영되며 자리는 선착순 배정이니 참고하시면 되겠다.
캠핑장, 수영장 옆에 위치한 화장실은 아주 깨끗했으며 에어컨도 나와서 너무 마음에 들었음 ㅋㅋ
우리 가족은 식사는 인근 영해 마을에서 공수해와 고래산마을 펜션에서 해결하기로 했다. 평소 캠핑을 가면 주구장창 밖에서 밥을 해먹다 보니 이렇게 펜션을 이용하면 오히려 편안하게 머무는게 우리 가족에게만큼은 더 어울리는 휴양이 아닐까 싶다 ㅎㅎ
날씨가 더운 만큼 물놀이를 빼놓을 수 없다. 수영장 이용료는 1인 1만원 이지만 펜션,캠핑장 이용손님은 50프로 할인 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에어바운스가 있어서 아이들이 놀기에도 적당하고 깊이도 빈이 허벅지 정도까지라 안전하게 놀 수 있어서 좋더라~
수영장 뒷편으로는 오래된 큰~~나무가 있고 그 아래 그늘에는 벤치들이 놓여져 있어서 부모님들은 앉아 쉴 수가 있는데 날씨가 어찌나 덥던지 ㅠㅠ
신나게 물놀이를 즐기는 빈이 처음엔 쭈뼛쭈뼛 하더니.. 역시 남다른 친화력으로 아이들을 사귀어 신나게 노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신나는 물놀이를 끝내고 저녁을 먹기로 한다..역시 치킨은 빼놓을 수 없는.. 영해로 가서 치킨도 사고 음료 등을 사왔는데 대략 4km 정도 거리라 부담스럽지도 않고, 대진해수욕장도 가까워 여름철 바닷가에 가서 놀다 올 수도 있는 곳이라 베이스캠프로도 고래산마을은 꽤 매력적인 위치에 자리잡고 있는 것 같다.
혼자 티비 보면서 뭐가 그리 재밌는지.. 알고보니 3년전에 방송했던 재방 프로그램을 보고.. 아 시대에 뒤떨어지네 ㅋㅋ
저녁을 먹고 난 후, 고래산마을 주변을 산책해보려 나가보았는데 딱히, 둘러 볼 곳은 없다.. 그나마 시원한 바람에 잠시 머뭇 거리다.. 다시 펜션으로 ㅋ
아! 그리고 키즈카페는 큰 규모는 아니였지만 미취학 아이들이 놀기에는 충분히 괜찮았고 초등 저학년들도 뭐 시원하니 나쁘지 않게 놀 수 있을 것 같더라.
키즈카페네 카페가 있어 와이프와 커피 한 잔으로 더위를 식혀 본다. 가격도 나쁘지 않아 괜찮다. 영덕 가볼만한곳으로 아이들과 함께 좋은데?
그렇게 우리 가족은 영덕 고래산마을에서 1박 2일동안 시원한 에어컨 바람 아래 첫 휴가 스타트를 멋지게 시작을 하게 되었는데 앞으로 남은 휴가시간도 기대 만빵이라는 ㅎㅎ
퇴실 날 아침 갑자기 헬리콥터 소리가 들려 오더니 바로 눈앞에서 헬리콥터가 이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런 광경을 가까이서 보니 아이들이 좋아할 법 하고,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기회가 되면 꼭 헬리콥터 체험을 한 번 해봤으면 싶다. 가성비좋은 영덕 고래산마을 펜션! 가족단위 여행으로 찾기에 참 매력적인 곳으로 소개를 드리고 마무리 한다.
참고로, 경북농촌체험관광 포털 오이소에서 쉽고 빠르게 예약할 수 있어 링크도 남겨 드려 본다.
참고로, 경북농촌체험관광 포털 오이소에서 쉽고 빠르게 예약할 수 있어 링크도 남겨 드려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