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스케치

휴식과 힐링이 가득한 곳 어디없나? 경북농촌으로 오이소~

SNS 기자단

출렁다리가 인상적인 녹색농촌체험마을 출렁다리마을 팜스테이

SNS기자단 장하나
95

드라마 미스터선샤인에 나온 초간정예천여행 코스로도 유명하죠!

초간정에는 작은 하천을 건너는 출렁다리가 있는데요. 약 500m 거리에 경북농촌체험휴양마을로 지정된 출렁다리마을에도 있더라고요. 이곳 녹색농촌체험마을은 김장체험으로 유명한데 단체숙박도 가능해서 단체모임이나 워크샵으로 많이들 찾아요.

청명한 산 자락 아래에서 팜스테이도 가능한 출렁다리마을과 주변관광지까지 살펴볼까요~!












 

경북 예천에는 대표적인 경북농촌체험휴양마을이 5곳정도있어요.

유천국사골마을, 금당실전통마을, 삼강주막마을, 회룡포마을, 출렁다리마을로 모두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쉬어가기 좋답니다.















 


예천여행 주변 관광지로는 천년사찰 용문사, 송림 금당실숲도 있는데 그중 초간정이 가장 유명하죠.

출렁다리마을과 가까워서 산책하며 쉬어가기 좋은 관광지에요. 개인적으로 미스터선샤인 드라마를 재밌게 봐서 아직도 기억에 남는 유명드라마촬영지이기도 하고요.










 

주차장과 화장실이 갖춰진 곳이라 편하게 이용하고 초간정 방향으로 천천히 내려가봤어요. 한옥민박할 수 있는 입구가 보였어요.








로드뷰로 보니 초간정 옆 도로 길과 연결되는 출렁다리가 있더라고요.



문이 잠겨있어서 들어가진 못했지만 한복입고 풍류를 즐겨보고 싶은 분위기 좋은 예천여행지였어요.

 









예천 출렁다리마을 팜스테이 






 

녹색농촌체험마을 출렁다리마을 팜스테이는 예천군청에서 15분 정도 걸려요.

마침 평일에도 지역아동센터에서 단체로 숙박 및 농촌체험을 나왔더라고요. 그래서 실내는 촬영이 어려웠지만 잘 정비된 경북농촌체험휴양마을을 볼 수 있었어요.





전원적인 분위기의 숙소가 2채의 건물에 나눠져 운영되고 있고 실내도 쾌적한 편이더라고요. 노래방, 족구장, 세미나실, 바베큐까지 가능하고요. 숙박체험은 네이버예약 혹은 전화로도 가능!

특히 마당이 넓고 한적하니 가족이나 지인들끼리 단합하거나 한적한 산책시간을 가지기도 좋은 편이에요.

▶ 객실별 인원 및 객실요금

- 101호 : 평일 20만원/ 기준 10명, 최대 15명

- 102호 : 평일 8만원/기준 3명, 최대 5명

- 104호~106호 : 평일 10만원/기준 4명, 최대 6명

- 201호~204호 : 평일 6만원/기준 2명, 최대 4명




 

예천 출렁다리마을 팜스테이 숙소 맞은편에는 비닐하우스도 있어요. 고추 농장도 있는걸 보면 김장체험으로 유명한 동네라는걸 다시 상기시켜주죠.






 

그리고 약 길이 30미터, 높이 1.2미터의 원류리 출렁다리가 숙소 뒤편에 보였는데요.

데크길을 민트색으로 꾸며둬서 더욱 갬성적!








 


출렁다리마을 팜스테이에서 찍은 사진 중에서 여름 감성이 남아있어서 맘에 들더라고요.

초간정과 함께 경북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쉬어가보세요!

예전에는 두부만들기, 오미자청만들기, 김장담그기 체험을 했는데 코로나 이후 중단했는데요.

이제는 단체로 농촌체험 문의를 받으니 미리 연락해보시고 알찬 예천여행 되길 바랄게요.



https://yecheonwave.modoo.at/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