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스케치

휴식과 힐링이 가득한 곳 어디없나? 경북농촌으로 오이소~

SNS 기자단

안동시생강리 돼지감자즙 직접 가본 예선아빠농장 w.그녀의홈카페

SNS기자단 장하나
106

경북 안동으로 귀농한 후 제 2의 인생을 살고 있는 예선아빠농장의 대표님을 만나뵙고 왔어요.

생강의 국내 최대 생산지인 안동에서 직접 농사지어서 만든 생강청(안동시생강리)과 돼지감자즙을 온오프라인 판매중이라고 해요.

아쉽게도 이날은 개인 일정상 가족이 운영하는 그녀의홈카페를 먼저 둘러보고 예선아빠농장 대표님은 따로 만나 인터뷰를 요청드렸어요.


 
예전에 안동 유네스코 세계유산 지정된 봉정사 가는 길에 들러서 빙수를 사먹었던 카페였는데요. ​ 그때도 지금도 여전히 특유의 분위기를 잘 유지하고 있더라고요.





 

그때는 이렇게 안동시생강리라고 적힌 간판은 못 본 것 같은데요.

이렇게 방문해보니 예선아빠농장이라는 글귀가 이제서야 눈에 들어왔어요.

정말 농촌의 전원주택에 놀러온 것 같은 기분이 절로 들 정도로 분위기가 좋죠?






 

꽃과 정원을 가꾸고 우드톤의 분위기를 잘 관리하고 있는 안동 봉정사카페, 그녀의홈카페에요.

주말에는 자리가 없을 정도로 빽빽하게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고요.

예전에 들렀을 때보다 더욱 예뻐진 느낌이 들었어요.




 

그녀의홈카페 실내도 아늑한 분위기로 창문이 많아서 햇살도 잘 들어와요.







 

다른 곳과 다르게 강청, 돼지감자차, 돼지감자즙도 판매하고 있어요.

그땐 한라봉빙수가 독특해서 먹었는데 이제 생강빙수도 나왔더라고요.






 

예선아빠농장은 농촌체험으로 6차인증을 받은 사업장이 아니라 기술력으로 받아낸 케이스라고 해요.

그래서 공장과 카페가 있는 이곳에 방문해도 별도로 체험할 수 있는 부분은 없었고 제품 설명을 좀 더 듣고 왔어요.


수족냉증에 그렇게 좋다는 생강인데 여기는 물 한 방울 넣지않고 천연당으로 청을 만들고 안동 생강을 듬뿍 넣었다고 해요.

생강함유량도 70%정도 되니 함량이 높은 편인데도 무작정 맵지않고 진짜 가성비가 뭔지 알려주는 안동시생강리 생강청에 대한 자부심이 높더라고요.






돼지감자차와 돼지감자즙은 부모님의 당뇨 때문에 돼지감자 농사를 시작했는데 직접 생으로 먹는 것보다 이렇게 가공하면 더욱 많이 섭취할 수 있다고 해요.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리는 돼지감자는 식이섬유 함량도 높아서 숨겨진 슈퍼푸드라고 불리는데요.

이렇게 구입해두면 보과녿 편하고 물만 끓여서 먹을 수 있으니 더욱 간편해요.






공정하는 과정까지 손수 다 하는 예선아빠농장의 제품이라 더욱 믿음이 갔어요.

귀농하면서 스마트스토어도 운영하고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많은 농업인들에게 전파하고 교육하는 강사 활동도 활발하셨고요.


이렇게 잠깐 쉬어가는 안동 그녀의홈카페에서도 힐링이었는데요.

활발히 활동하는 예선아빠농장 권상열대표님을 만나니 에너지가 전달되더라고요.

안동여행을 간다면 그녀의홈카페와 함께 예선아빠농장 제품도 관심가져주세요오!



https://smartstore.naver.com/jaksa1104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